본문 바로가기

테드 카진스키

미국 청소년에게 보내는 편지

6월 13일에 받은 흥미로운 편지를 보내주셔서 고맙습니다.

우선, 당신은 제가 출판한 글들을 모두 읽었다고 했는데, <Anti-Tech Revolution: Why and How>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으셨습니다. 이 책을 모르셨나 봅니다. 이 책은 www.fitchmadison.com에서 구매하거나, 아래 주소를 통해 우편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FITCH & MADISON PUBLISHERS
15150 NORTH HAYDEN ROAD
SUITE 210
SCOTTSDALE AZ 85260-2324

간단하게 답변하기 힘든 여러 개의 질문을 하셨습니다. 저에게는 모든 질문에 완전히 대답할 시간이 없지만, 대강 다음과 같이 대답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추구해야할 자질이 무엇이냐고 물으셨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자기절제' 입니다. 이 자질이야 말로 오늘날 우리의 젊은이들에게 부족한 것입니다. 전 이러한 결함이 "사회관계망" 서비스와 같은 전자 매체에 지나치게 노출된 결과가 아닐지 의심하고 있습니다. 여하간, 당신과 당신 친구들에게 체계적인 자기절제 훈련을 따르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우선,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하겠습니다:

1. 저에게 손편지를 보내는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글을 깔끔하게, 알아볼 수 있게, 명확하게 쓰지 못합니다. 그리고 당신 역시 예외가 아닙니다. 여러분은 한번 자기절제 훈련의 시작삼아서, 저에게 맞춤법에 맞고, 깔끔하고, 알아볼 수 있고, 잘 정돈된 손편지를 써서 보내보세요. 잘 해낼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저 약간의 자기절제만 발휘하면 됩니다.

2. 체계적인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일단 하루에 0.5마일 정도 달리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충분히 편해지면, 1마일로 올리세요. 이렇게 계속해서, 일주일에 최소 4회 5마일씩 달릴 수 있을 때까지 하는 것입니다. 이 훈련의 목표는 경주에서 이기는게 아니라, 자기절제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물론, 신체적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것은 언제나 좋은 것입니다.

3. 당신의 나이를 봤을 때, 아마 여전히 학생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아마도 당신의 학교가 컴퓨터를 사용할 것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 과제에 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 컴퓨터, 아이폰과 같은 전자기기의 사용량을 하루 최대 1시간으로 줄여보세요. 이는 자기절제력을 키우는데 좋을 뿐만 아니라, 전자 매체에 의한 피해를 줄여줄 것입니다.

당신은 리더쉽에 대해서도 질문했습니다. 자기절제는 뛰어난 지도자의 가장 중요한 자질입니다. 특히, 지도자가 되고 싶은 사람은 감정 표현을 통제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차분함과 냉정함을 유지할줄 아는 사람은 존경받게 됩니다. Anti-Tech Revolution 페이지 173을 참고하세요.

이 정도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되가는지 알려주세요. 하지만 편지에 바로 답장하지 못할 수도 있음을 고려해주세요. 시간 문제 뿐만 아니라, 교도소 당국이 우표를 살때 필요한 제 돈을 갖고 장난질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혁명을 위해,
테드 카진스키